본문 바로가기

LockHTML4 트윅 설정



안녕하세요. 노을입니다.


제가 제작하는 잠금화면 테마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남겨주시는데, 약 80%가 트윅 설정에 관련된 것들이더군요. 나머지 20%는 테마 수정입니다.

그래서 가이드북은 아니지만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설정 및 복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LockHTML4의 테마 설치


LockHTML4테마 설치경로는 '/Library/Widgets' 입니다.

여러분께서 iFunbox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통한 경로 : raw(원시) 파일 시스템 > Library > Widgets


만약 iFunbox를 실행 후 raw(원시) 파일 시스템을 클릭하였을 때 Library라는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Cydia에서 Apple File Conduit "2"라는 트윅을 설치하시면 Library 폴더가 보입니다.




2. LockHTML4의 테마 선택


제가 제작하는 위젯형식의 테마(HTML을 이용한 테마)의 대부분은 설정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근데 이 설정 파일이 LockHTML4에서 테마 선택 후 Optimize for LockHTML이라는 팝업을 띄우게 하더군요.



사용자 분들께서는 이 팝업을 필히 No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 팝업을 Yes로 하시게 된다면 설정 스크립트인 Config.js의 파일명이 Config.js.bak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테마의 설정값을 잃어버린 테마는 정삭적인 작동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실수로 팝업 버튼을 Yes로 하셨다면 테마 폴더안에 Config.js 문서를 다시 넣어주신 뒤, 리스프링 후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3. LockHTML4 설정


Select Widget = 테마선택

잠금화면에 보여 줄 테마선택할 수 있습니다.


Widget Position = 테마계층

이름은 위젯위치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계층을 뜻합니다.

만약 하위 옵션 중 Background(Touch Disabled)를 체크하셨다면 테마를 터치하여 작동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제작한 테마를 알맞게 활용하시려면 하위 옵션을 반드시 Above Notifications설정해두십시오.


Hide Lock Screen Elements = 잠금화면 객체 감춤 설정

잠금화면에서 감추고 싶은 객체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잠금화면의 기본 시계, 밀어서 잠금해제 등이 있습니다.


Widget Actions = 다른 객체 활성화 시 위젯 동작 설정

알림이 왔는데 잠금화면이랑 겹친다면 이 옵션에서 Fade With Notifications 항목체크하십시오.

기타 다른 항목들은 직접 확인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Notification Settings = 잠금화면에 보여질 알림 설정

이 항목의 옵션을 지정하면 알림메시지의 위치와 알림메시지 사이의 구분선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BatteryView Settings = 충전시 보여질 배터리 정보 설정

충전케이블 연결시 잠금화면에 충전 중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배터리 잔량표시되는데 이 객체를 감출 수 있습니다.


Custom String Settings = 잠금화면의 텍스트 설정

밀어서 잠금해제 문구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께서 해당 객체를 감추지 않으셨다면 말이죠.


Misc Settings = 기타 설정

기타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잠금화면 상태바 시간 보이기, 상태바 작게 표시, 상태바 감추기 등등등..

경고 :: 이곳에서 잠금화면이 유지 될 시간을 설정(Custom LS Timeout) 할 수 있는데 절대 해당 옵션을 켜지마십시오.


Advanced = 불러올 테마 종류 및 테마 위치, 테마 모드 등 설정

이곳에서는 감출 테마 폴더지정테마위치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고, 테마를 캐시(Cache)모드전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 테마를 사용하시려면 하위 옵션의 Disable Edit Mode를 켜십시오.